컨택센터 Design

[기획/관리]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 시대, 컨택센터 리더의 스마트 파워

쿠폰가능

PS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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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
교육시간
09:00~18:00 [1일 / 8시간]
교육비 (VAT별도)
회원사 : ₩290,000원 (1사 5인이상: ₩290,000원/인)
일반사 : ₩330,000원 (1사 2인이상: ₩29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개강 확정 시 추후 공지
교육담당자
오현진 / 02.3786.0171 / hyeon4793@kmac.co.kr
한준혁 / 02.3786.0548 / ggosike0213@kmac.co.kr

교육목적

•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을 이해하고, 리더십 관점에서 법적 리스크를 줄이는 스마트한 대처법을 익힌다
• 하드 파워(권위)와 소프트 파워(신뢰)를 균형 있게 활용하여 조직 문화를 개선하고, 실무에서 적용 가능한 리더십 전략을 학습한다.
• 오피스 빌런(Office Villain) 대응을 위한 실질적인 리더십 스킬을 익혀 조직 내 건강한 관계 형성을 유도한다.

교육특징

괴롭힘방지법

법적리스크

오피스빌런

리더보호전략

사전예방법

교육일정 및 내용

tit
일시 세부내용
11월 12일
09시00분 ~ 18시00분

모듈

학습내용

시간

직장내

괴롭힘

방지법시대

바로 알기

• 괴롭힘 방지법에 대한 컨택센터 리더의 오해와 이해
   - 기존 업무 관행 vs 법적 관점에서 괴롭힘으로 간주되는 행위

• 컨택센터 직장 내 괴롭힘 사례 연구
   - 법적으로 문제 되는 ‘명령’, ‘강요’의 경계

• 관리자도 피해자가 될 수 있다: ‘리더 보호 전략’

• 신고를 받았을 때 리더가 취해야 할 올바른 대응 방법

• 컨택센터 직장 내 괴롭힘 예방하기
   - 징후 포착

• 사전에 갈등을 차단하는 예방 프로그램

1H

예방을 위한

‘스마트

파워 ‘

• 권위(하드 파워) vs 관계(소프트 파워) vs 균형(스마트 파워)

• 컨택센터 영향력 발휘를 위한 핵심 기술
   - 정서 지능, 공감 리더십, 신뢰 구축

• 컨택센터 리더의 세가지 파워 자가진단
   - 개발 역량 직면하기

• ‘컨택센터 스마트 컨트롤’ 프레임워크 적용

• 건강한 컨택센터  문화를 구축하는 참여형 운영 기법

• 스마트 리더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2H

스마트파워

리더의

 사전예방

• 컨택센터 갈등의 원인과 해결 방식

• 컨택센터 리더십 스타일 테스트 및 피드백

• 괴롭힘으로 오해받기 쉬운 리더의 5대 메시지

• 상황별 메시지 개발 실습
   - 지시, 지적, 지지, 지도

• 메시지의 두가지
   - 무엇을 어떻게 말하는가?

• 실천 행동 체크리스트 개발 및 그룹피드백

2.5H

스마트 파워 리더의

오피스빌런

대처하기

• 컨택센터 오피스 빌런의 5가지 유형
   (권력형, 수동공격형, 감정조종형, 정보독점형, 소문확산형)

• 그들이 센터에 미치는 영향-심리적·행동적 특징 분석

• 오피스 빌런 케이스별 대응 시뮬레이션 실습

• 컨택센터 리더의 의사결정 원칙

• 대화법과 협상 스킬 (비폭력 대화법, 적극적 경청)

• 컨택센터 괴롭힘 방지를 위한 리더의 태도와 행동

2.5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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