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교육

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금융호비자보호부문

우리회사에 딱 맞게, 핵심만 쏙쏙

금융소비자보호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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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시행된 금융소비자보호법,
이제 단순히 선진화된 서비스만으로는 고객의 신뢰를 얻기 어렵습니다.
금융사에게 중요한 것은 신뢰이고 브랜드의 신뢰성은 금융소비자보호 수준과 연계됩니다.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시작

2011.07
금융소비자보호법
제정안 최초 발의
2020.03
금융소비자보호법
국회 통과
2021.03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2023.10~
일부개정법률
의결 및 시행

맞춤형온라인 과정개발이 필요한 이유

금융소비자보호법 개정 내용을
모두 숙지해야한다.
방대하고 복잡한 법 내용을 모두가 똑같이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 회사의 상황에 반드시 필요한 내용만 선벌하여 교육과정을 개발합니다.
일회성 교육은 사후 활용도가
떨어진다.
각 차시별 목차만으로 필요한 내용을 즉시 찾을 수 있도록
KMAC만의 MANUALIZING 과정개발을 진행하여 사후 활용도를 높입니다.
유튜브에 공개한 학습자료가
충분히 많다.
우리 회사의 프로세스나 서비스에 맞춰진 내용이 아닙니다.
우리 회사만이 할 수 있는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방법을 컨설팅합니다.

금융소비자보호 교육 프로그램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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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교육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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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소비자 보호법

    · 금융소비자보호필요성 이해
    · 금융소비자보호법 주요 내용
    · 금융사의 금융소비자보호법 실천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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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소비자 보호법

    · 우리 회사 주요 VOC 이해
    · 주요 VOC별 고객대응 및 관리방안
    ·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우리의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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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소비자 보호법

    · 금융민원의 이해
    · 우리회사 민원 사례와 처리 프로세스
    ·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우리의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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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소비자 보호법

    · 금융환경의 변화와 금융소비자 피해 사례
    ·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우리의 실천
    - 보이스피싱 편
    - 금융취약계층 보호 편

공공교육 수행 사례

중앙부처,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연간 교육 풍부한 실적을 통해,
KMAC만의 노하우와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내부 자료 검토
  •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기준
  • 주요 민원, VOC
  • 내부 VOC 및 민원 처리 프로세스
  •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조직구성
  • 주요 제공 서비스
학습내용 설계
  • 차시별 주요 학습 내용 설계
  • 실천 point 개발
    (내부통제기준, VOC, 민원 등)
영상 기획
  • 설계 내용에 적합한 영상 형태
    기획 및 스토리보드 작성
영상 제작
  • 제작 및 디자인 편집 완료

기업 맞춤형 내용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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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주요내용 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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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기쉬운
금융소비자
보호법
금융소비자보호 필요성 이해
· 우리 회사가 꼭 알아야 하는 금융소비자보호법
- 금융소비자보호법 내부통제기준 마련
- 판매행위 규제 : 6대 판매원칙
- 금융상품 판매대리〮중개업자 영업규제
· 우리 고객의 권리강화
- 자료 기록 및 보관의무, 자료열람 요구권,청약철회권, 위법계약 해지권
· 우리 회사 내부통제기준과 실천 Check point
금융소비자보호법 주요 내용
금융사의 금융소비자보호법 실천사항
tit
신뢰 쌓는
VOC
응대법
우리 회사 주요 VOC 이해
· 우리 회사 주요 VOC
- 주요 VOC 주제별 사례 및 원인 확인
- 주요 VOC별 고객 대응 및 관리방안
· 우리회사의 주요 VOC 처리 프로세스
- VOC관리 체계, 처리프로세스, 예방활동 등
· 사례별 재발방지를 위한 업무 Check Point
주요 VOC별 고객대응 및 관리방안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우리의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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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민원처리
PROCESS
금융민원의 이해
· 대외민원과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 우리 회사 주요 민원 사례

- 대외민원 사례별 발생상황 및 해결과정
- 민원 후속 조치사항
· 재발방지를 위한 민원관리 Tip
- 실천을 위한 우리의 노력
- 주요 민원별 민원처리 프로세스 및 핵심원칙
금융소비자보호법 주요 내용
금융사의 금융소비자보호법 실천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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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
보호활동
금융환경의 변화와 금융소비자 피해 사례
· 우리회사 보이스피싱 예방 및 대처 사례
· 우리회사의 고령자 보호 정책
· 우리회사의 장애인 제공 서비스
· 우리회사 금융취약계층 응대 사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우리의 실천
- 보이스피싱 편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우리의 실천
- 금융취약계층 보호 편

*세부 내용은 협의에 따라 수정 보완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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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기쉬운 금융소비자 보호법
금융소비자보호 필요성 이해
금융소비자보호법 주요 내용
금융사의 금융소비자보호법 실천사항
· 우리 회사가 꼭 알아야 하는 금융소비자보호법
- 금융소비자보호법 내부통제기준 마련
- 판매행위 규제 : 6대 판매원칙
- 금융상품 판매대리〮중개업자 영업규제
· 우리 고객의 권리강화
- 자료 기록 및 보관의무, 자료열람 요구권,청약철회권, 위법계약 해지권
· 우리 회사 내부통제기준과 실천 Check po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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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뢰 쌓는 VOC 응대법
우리 회사 주요 VOC 이해
주요 VOC별 고객대응 및 관리방안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우리의 실천
· 우리 회사 주요 VOC
- 주요 VOC 주제별 사례 및 원인 확인
- 주요 VOC별 고객 대응 및 관리방안
· 우리회사의 주요 VOC 처리 프로세스
- VOC관리 체계, 처리프로세스, 예방활동 등
· 사례별 재발방지를 위한 업무 Check Po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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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민원처리 PROCESS
금융민원의 이해
금융소비자보호법 주요 내용
금융사의 금융소비자보호법 실천사항
· 대외민원과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 우리 회사 주요 민원 사례

- 대외민원 사례별 발생상황 및 해결과정
- 민원 후속 조치사항
· 재발방지를 위한 민원관리 Tip
- 실천을 위한 우리의 노력
- 주요 민원별 민원처리 프로세스 및 핵심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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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 보호활동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우리의 실천
- 보이스피싱 편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우리의 실천
- 금융취약계층 보호 편
금융환경의 변화와 금융소비자 피해 사례
· 우리회사 보이스피싱 예방 및 대처 사례
· 우리회사의 고령자 보호 정책
· 우리회사의 장애인 제공 서비스
· 우리회사 금융취약계층 응대 사례

*세부 내용은 협의에 따라 수정 보완됨

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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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 이름/직책 연락처 이메일주소
HR디자인본부 김미진 본부장 02-3786-0654 visionmj@kmac.co.kr
HR디자인본부 최명빈 시니어 02-3786-0641 myungbinny@kma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