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X Design

[기획/운영] 고객의 목소리를 들어라! VOC활용 실무

쿠폰가능

PS적용

img
교육일
교육시간
09:00~18:00 [2일 / 16시간]
교육비 (VAT별도)
회원사 : ₩540,000원 (1사 5인이상: ₩510,000원/인)
일반사 : ₩590,000원 (1사 2인이상: ₩54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개강 확정 시 추후 공지
교육담당자
오현진 / 02.3786.0171 / hyeon4793@kmac.co.kr
한준혁 / 02.3786.0548 / ggosike0213@kmac.co.kr

교육목적

• ‘고객의 소리’를 활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개선하고, VOC 경영 자산화의 매커니즘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VOC와 관련된 트렌드, 방향성, 활용전략을 살펴보고 실무에 응용할 수 있습니다.
• VOC 수집/처리/분석/공유/활용 프로세스 전반의 활동을 마스터하여 실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교육특징

CSI

모니터링

데이터분석

빅데이터

통합관리시스템

교육일정 및 내용

tit
일시 세부내용
03월 20일
09시00분 ~ 18시00분

1일차

(09시~18시)

Prologue

• Digital Transformation

• 디지털화에 따른 고객 행동의 변화

1H

VOC에 대한 이해

• VOC 1.0 vs. VOC 2.0 vs. VOC 3.0 vs. VOC 4.0

• VOC의 개념과 정의

2H

효과적인 VOC

운영방안(1)

• VOC 운영 프로세스
   - VOC 운영 프로세스 맵, 정책, 조직
   - VOC 운영 정책

   - VOC 전담 조직 운영
 

• VOC 유형 분류 및 리포팅

   - VOC 유형 분류

   - VOC 검색 및 통계

   - VOC Dash Board

   - 온라인 리포트

5H


※ 세부내용은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03월 21일
09시00분 ~ 18시00분

2일차

(09시~18시)

효과적인 VOC

운영방안(2)

• VOC 활용 방안

   - VOC 기반의 개선과제 운영

   - VOC 활동 평가

   - CSI 조사 및 모니터링과의 연계

2H

VOC를 활용한

고객 가치 창출

• VOC Leadership 확보

• VOC Control Tower

• VOC 기반의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

• 시스템 연계를 통한 고객 가치 창출

• 효과적인 개선활동 전개

2H

VOC 활용 실무

• VOC 활용 방안 응용

   - 접점에서의 수집 채널 평가

   - CRM + 고객만족도조사 연계

   - 모니터링 결과+고객만족도조사 연계

   - User Life Cycle 관점에서의 사례연구

   - 서비스 개선 측면에서의 사례연구

   - 마케팅 관점에서의 사례연구
 

• 확장 VOC의 활용 방안

   - VOC의 개념 변화와 관리

   - VOC의 개념 변화와 고객만족경영
   - BIG DATA의 특성과 VOC

   - BIG DATA를 바라보는 산업별 관점

   - BIG DATA 활용사례

4H


※ 세부내용은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교육수강신청

교육신청

* 표시는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일정선택

교육대상 선택

개인정보 수집·이용 내역

tit
수집·이용 항목 수집·이용 목적 보유기간
성명, 주민번호 앞6자리, 회사정보, 이동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교육서비스 제공 교육신청 완료 시점부터 3년 보관 후 삭제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교육사업제휴가 불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데 동의하십니까? (필수)

선택적 개인정보 수집∙이용 내역

tit
수집·이용 항목 수집·이용 목적 보유기간
부서, 직위, 회사전화번호, 교육담당자 정보, 산업구분 교육서비스 안내메일 발송 수신동의 완료 시점부터 1년 보관 (이후 재동의 요청)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하셔도
기본적인 교육서비스 제공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위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데 동의하십니까?(동의거부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