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센터 Design

[기획/관리] 엑셀로 보는 컨택센터 데이터분석 실무

쿠폰가능

PS적용

img
교육일
교육시간
09:00~18:00 [2일 / 16시간]
교육비 (VAT별도)
회원사 : ₩540,000원 (1사 5인이상: ₩510,000원/인)
일반사 : ₩590,000원 (1사 2인이상: ₩54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개강 확정 시 추후 공지
교육담당자
오현진 / 02.3786.0171 / hyeon4793@kmac.co.kr
한준혁 / 02.3786.0548 / ggosike0213@kmac.co.kr

교육목적

• 컨택센터 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초 통계 개념 및 주요 분석 기법을 파악한다.
• 통계에 기반한 다양한 분석 기법을 실무 데이터 분석에 적용하게 한다.
• 데이터 분석을 통해 자료의 시각화, 미래 예측, 업무 효율화를 기할 수 있다.

교육특징

기초통계분석

엑셀기반분석

데이터시각화

VOC분석

데이터예측

교육일정 및 내용

tit
일시 세부내용
03월 20일
09시00분 ~ 18시00분

모듈

학습내용

시간

엑셀 기반의

컨택센터 데이터 Handling

• 컨택센터에서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 이해하기

• 모집단, 표본, 확률 등 기초 통계 용어의 이해

• 데이터 측정 방법의 이해

• 실무 분석을 위한 엑셀 활용하기

• 엑셀의 날짜와 시간 원리 이해

• 셀 서식을 활용한 다양한 데이터 표기 방법

• 엑셀의 데이터베이스화 기능 이해 및 활용방법

3H

성과 향상을

위한 통계분석

• 데이터 분석을 위한 엑셀 고급 함수 익히기

• 빠른 데이터처리를 위한 복합 구조 수식 활용하기

• 배열 수식 및 논리연산의 활용 기법

• 다양한 함수를 활용한 통계 산출 실습

• “단순 피벗은 그만” 피벗의 고급 기법 활용하기

• 조건에 맞는 데이터 산출 방법 모두 알아보기

•  효과성/효율성 향상을 위한 성과관리 기법

• 업무처리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는 배열 수식 활용 성과관리 분석 기법

• 컨택센터 각종 통계분석 실습 (상담품질/생산성/업무숙지도/매출 분석 등)

9H


※ 세부내용은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03월 21일
09시00분 ~ 18시00분

모듈

학습내용

시간

컨택센터 데이터의

시각화

• 엑셀을 활용한 다양한 시각화 기법

• 현황 분석에 필요한 차트 작성

• 각종 상황에 적합한 Visualization 형태 소개

• 차트에 데이터 추가, 선택 차트 작성 기법

• 일반 차트와 다른 차별화된 보고용 차트 만들기

• 오차 막대를 이용한 특정 지점 표시 차트 만들기

• 다양한 컨택센터 실적 차트 작성 실습

2H

운영효율

향상을 위한

데이터분석 기법

• 엑셀을 활용한 VOC 및 상담 키워드 분석하기

• One-Stop 처리율 향상을 위한 FCR 산출 방법

• 컨택센터 운영 예측을 위한 회귀분석, 상관분석, 미래예측 함수 적용 기법

• 계절지수 산출 및 활용하기

• 가상 분석을 통한 자료 산출 시간 단축 기법

2H


※ 세부내용은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교육수강신청

교육신청

* 표시는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일정선택

교육대상 선택

개인정보 수집·이용 내역

tit
수집·이용 항목 수집·이용 목적 보유기간
성명, 주민번호 앞6자리, 회사정보, 이동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교육서비스 제공 교육신청 완료 시점부터 3년 보관 후 삭제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교육사업제휴가 불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데 동의하십니까? (필수)

선택적 개인정보 수집∙이용 내역

tit
수집·이용 항목 수집·이용 목적 보유기간
부서, 직위, 회사전화번호, 교육담당자 정보, 산업구분 교육서비스 안내메일 발송 수신동의 완료 시점부터 1년 보관 (이후 재동의 요청)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하셔도
기본적인 교육서비스 제공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위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데 동의하십니까?(동의거부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