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 | 학습내용 | 시간 |
#Trend | • 4차 산업(AI)이 바꿔 놓은 CS 환경 - 하이테크 + 하이터치 융복합,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이제는 고객경험(CX)의 시대 - 쉽게 이해하는 고객경험 정의 - 고객경험과 고객만족은 어떻게 다른가? - 고객 Persona, 고객여정지도 작성 노하우 공개 • Issue - 고객 8大 Pain point & 쉽게 해결하는 W-S 양식 | 1H |
#고객만족경영 | • 고객만족경영 개념 및 목적, 핵심 구성 요소 • 고객만족경영 제언 : 표준화/차별화/결점 Zero • CS(CX) 담당자가 갖추어야 할 역량 - 콘텐츠 활용 능력/서비스 기획/VOC관리(정책)/ CX 서비스 매뉴얼 제작 & 관리/New CS 3요소 | 2H |
#CS(CX) 핵심 업무 | • CS(CX) 담당자가 알아야 할 핵심 업무 ① CS(CX) 조직 & 역할 ② CS(CX) 핵심 직무 ③ 필수 보고서/계획서 ④ 업무 지원 ⑤ 내부 고객만족 평가(ICSI/ESI) ⑥ 고객만족 평가(CSI) ⑦ 방문 모니터링 ⑧ 고객 좌담회(FGI) ⑨ 전화 모니터링 ⑩ 포상 제도 • 타 부서(담당자)에게 업무협조 잘 받는 방법(양식 제공) | 1H 30’ |
#고객 접점(MOT) | • 고객의 심리를 읽어라 • 진실의 순간, 고객접점(MOT) - 정의, 구성, 분석(Service Blueprint) • 요즘 Hot한 고객 접점 서비스 총정리 | 1H 30’ |
#악성민원(특별민원) | • 악성(특별)민원을 이야기하기 전에 이것만 기억! - 컴플레인/클레임 보상 차이, 고객불만 3대 유형 • 악성민원(특별민원) 대응 전략 : 사례 공유 • 악성민원(특별민원) 방지를 위한 노력들 : 사례 공유 • 악성민원(특별민원) 대응 Ground rule 6 • 악성민원(특별민원) 관리자 후속 조치 •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악성민원(특별민원) 대응 전략 | 1H 30’ |
#총정리 | • 과거는 미래를 이길 수 없다 - 세대 갈등을 최소화할 수 있는 CS 조직문화 • 과정 총정리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