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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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 Solution

고객의 니즈와 이에 대응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 도출에 필요하여 실질적 개선을 위한 total solution 제공
  • 리서치
  • 리서치SOLUTION
  • 마케팅 리서치 분야

마케팅 리서치 분야(1)

마케팅 리서치 분야(2)

  • U&A 조사
    • 시장지표에 대한 조사를 통해 브랜드의 시장 위치 확인하는 조사로서 제품사용 실태조사를 통해 제품 및 브랜드의
      수명주기 관리를 위한 조사
    • 시장점유율, 상품선호도, 광고인지도, 상표별 속성별 만족도, 시장 경쟁구조 분석 등에 활용
  • 잠재고객 니즈 조사
    • 시장 세분화를 통해 세부 시장별 고객 구조와 니즈를 분석하는 조사
    • 숨겨진 고객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고객의 행동양식 그 자체를 세심히 관찰하는 관찰법과 인터뷰를 병행하는 방식도 활용
  • 시장 구조 조사
    • 신제품 출시 시 제품의 현재 포지셔닝 및 기존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예측하는 조사
    • 제품군의 이상점과 제품 포지션을 이용한 시장 기회 발견 및 마케팅 전략 수립에 활용
  • 신상품 개발 조사
    제품컨셉 테스트
    •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마케팅 변수에 대한 계획 수립
    • 신제품 개발을 위한 Unmet Needs 도출
    • 제품 개발 Concept 에 대한 소비자 반응 진단
  • 제품력조사
    디자인컨셉조사
    • 제품 이외 마케팅 변수의 영향을 배제한 순수한 제품력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사전에 알아보기 위해 실시하는 조사
    • 제품 출시 전 시장 반응을 파악하기 위한 Taste/Flavor/Package Test
    • 제품 개발 Concept 에 대한 소비자 반응 진단
  • 상표명/포장/디자인
    선호도조사
    • 브랜드 및 제품 소구 컨셉의 소비자 반응을 검토하는 조사로서 마케팅 믹스 각 요소의 개선방안 검토
  • 시장수용성조사
    • 진입하고자 하는 시장 구조 분석을 통해 신상품의 시장성 진단
    • 초기 수용집단에 대한 특성 파악 및 구매 의사 진단
    • 효율적인 유통 관리를 위한 사전 조사
  • 광고시안 평가조사
    광고 효과 조사
    • 광고시안 평가는 사전 광고 효과 조사 중 하나로 최적의 커뮤니케이션 소구점 도출을 위한 조사
    • 광고 효과 조사는 사전 조사와 사후 조사로 나뉨
      - 사전광고효과 조사 : 광고의 영향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사전에 예측, 진단하고 평가
      - 사후광고효과 조사 : 자사 광고가 경쟁사 광고 대비 어느 정도의 효과를 달성했는지 측정
  • 가격조사
    • 가격탄력성에 영향을 주는 가격 민감도(확인필요), 소비자 가치 요인, 구매 상황 요소 등에 대한 조사를 통해, 가격 정책에 활용하는
  • 기업/브랜드/제품 이미지 조사
    • 기업/브랜드/제품 이미지에 대한 소비자 지각 가치 및 어떠한 태도를 지니고 있는가를 파악하여 마케팅정책 입안에
      활용하는 조사
  • CI/BI조사
    • 기업/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대한 이미지, 호감도 및 유효성을 검토하기 위한 조사
    • 고객(소비자), 경쟁기업, 사업 전략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경쟁사와 어떻게 차별화를 어떻게 이루낼 것인지,
      자사의 강점이나 특장점에 대한 도출을 위한 조사
  • 브랜드 자산가치,
    브랜드파워조사
    • 브랜드 인지,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품질 평가 등 브랜드와 관련된 소비자 인식에 대한 전반적인 진단을 통해
      브랜드 자산을 평가
    • 브랜드 가치 결정요인 진단, 브랜드 영향 요인의 평가, 브랜드 가치 평가 등이 포함되며 경쟁력 강화 및 전략적인
      브랜드 관리를 위한 기초자료가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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