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

Learning & Development

  • 직무전문가교육
  • 국내/해외 연수
  • 공공부문 특화교육
  • 맞춤형교육
  • 온라인교육
  • 컨퍼런스
  • 세미나
  • 교육사업 제휴
  • CUSTOMER SERVICE

공개교육

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 교육연수
  • 공개교육
  • 경영기획

[경영자격] KMAC 경영컨설턴트 자격 인증

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경영컨설턴트 양성 과정

  • PS적용
교육시간 09:00~17:00 [7일 / 49시간]
교육비 조기신청 : ₩2,000,000원
일반신청 : ₩2,200,000원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 비즈니스 스쿨
교육담당자 이지완 / 02-3786-0453 / leejw@kmac.co.kr
오채우 / 02-3786-0548 / ocw000209@kmac.co.kr

교육신청

일정선택
교육대상 선택
얼리버드 패키지 신청

교육신청 방법 안내

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교육특징]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10월 01일
09시00분 ~ 17시00분
M1. Consulting Basic

•오리엔테이션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경영컨설팅에 대한 이해와 최근 트렌드
•경영컨설팅 표준 프로세스
- 경영컨설팅의 Framework & 표준 프로세스 이해
- 경영컨설팅 수행과제의 유형
- 경영컨설팅 추진 시 사전 고려사항 및 제약조건
- 경영컨설팅 수행계획 수립 절차
- 경영컨설팅 수행 전개 시 핵심역량과 제약조건 극복 방안
- 컨설팅 실행점검 및 관리방안

 
10월 08일
09시00분 ~ 17시00분
M2. Consulting Skill

•Logical Thinking
- 가설지향적 사고
- Logical Thinking의 기본기술
- Logical Thinking의 9가지 요소
•Design Thinking
- 창의적 사고의 관점과 Frame
- 창의적 발상과 문제해결 프로세스
- 창의적 발상을 위한 기법
(사례를 통한 창의적 발상의 적용과 실습)
•Communication Skill
- 전략적 협상의 개념과 단계
- 갈등의 구조와 해소를 위한 협상 스킬
•Research Design & Analysis
- 조사설계를 위한 기본 개념과 요건의 이해
- 설문조사 및 인터뷰 설계방법 및 고려사항
- 조사 데이터 분석 및 해석방법
10월 15일
09시00분 ~ 17시00분
<선택과목1>
•[경영전략] 비전 및 전략수립 Framework 이해
- 비전 및 전략 수립 Framework 이해
- 외부 환경분석 및 내부역량분석 방법론에
대한 이해 및 Tool
- 사업환경 및 특성에 따른 전략선택 이해
- 비전수립 및 중장기 전략방향 도출
•[경영전략] 신규사업 전략 컨설팅
- 신규사업 개발 및 진출전략
- 사업타당성 분석 실무
(시장성 분석, 생산기술 분석, 수익성 분석)

<선택과목2>
•[인사]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컨설팅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의 개념
- 환경변화와 경영전략에 따른 인적자원의
관리방향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의 포인트 및 구현 Skill
•[인사] 전략적 성과관리 컨설팅
- 전략적 성과관리 트렌드의 이해
- 성과관리시스템의 중요성 및 성공요건
- BSC의 구축 및 도입방법론 사례

<선택과목3>
•[마케팅] 마케팅 관리 컨설팅
- 마케팅 Mix 및 마케팅 컨설팅 프로세스의 이해
- 고객 분석 및 고객가치 발굴을 위한 Tools
- 마케팅 전략 Case Study
•[마케팅] 신상품 개발
- 산업환경 분석 및 기업전략의 변화 이해
- 신상품 개발을 위한 진단 및 프로세스
- 컨셉 및 신제품 출시 전략 개발
10월 22일
09시00분 ~ 17시00분
M3. Consulting Knowledge

<선택과목1>
•[경영전략] 비즈니스 모델 개발
- 비즈니스 모델의 기본개념과 프레임워크 
- 비즈니스 모델 사업성 평가 및 사업화 전략
•[경영전략] 과제 대비
- 전략/인사/마케팅 부문별 컨설팅 사례 분석
- 과제 방향 제시 및 R&R 분배

<선택과목2>
•[인사] 조직과 연계성 확보를 위한 인사제도
(개인평가)컨설팅
- 개인평가의 트렌드 
- 개인평가 사전 진단 주요 내용 및 접근법
- 사전진단 결과 기반 개선 방안 사례
•[인사] 과제대비
- 전략/인사/마케팅 부문별 컨설팅 사례 분석
- 과제 방향 제시 및 R&R 분배

<선택과목3>
•[마케팅] 신제품(신상품) 개발 전략 컨설팅
- 신상품 개발 컨설팅 주요 프로세스 및 프레임
(히트상품 분석, 상품 라인 진단, 포트폴리오 
구축 등)
- 컨셉 도출 방법론(고객가치 도출을 위한 조사
및 아이디어 발상 방법론)
- 신상품 론칭 전략(프로모션 방법론)
- 신상품 개발 전략 Case Study
• [마케팅] 브랜드 전략 컨설팅
- 브랜드의 개념 및 브랜드 구성요소 이해
- 브랜드 체계 구축 주요 프로세스 및 프레임
(브랜드 포트폴리오, 브랜드 진단 등)
-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구성 요소 및 구축
방법론(에센스, 핵심아이덴티티, 확장 아이덴
티티 등)
- 브랜드 컨설팅 Case Study
•[마케팅] 과제 대비
- 전략/인사/마케팅 부문별 컨설팅 사례 분석
- 과제 방향 제시 및 R&R 분배
10월 29일
09시00분 ~ 17시00분
M4. Consulting Exercise

•Semi Consulting Project(1)
•상기 학습에 대한 컨설팅 테마에 근거하여 팀 프로젝트 실시
- 테마: 경영전략, 인적자원관리, 마케팅 - 팀구성 후 프로젝트 실시
- 프로젝트 실습시 자료 서칭 및 보고서 작성법 등 주임교수의 지도 병행
- 테마별 과제는 과정 오리엔테이션날 발표
11월 05일
09시00분 ~ 17시00분
M4. Consulting Exercise

•Semi Consulting Project(2)
*상기 학습에 대한 컨설팅 테마에 근거하여 팀 프로젝트 실시
- 테마: 경영전략, 인적자원관리, 마케팅 - 팀구성 후 프로젝트 실시
- 프로젝트 실습시 자료 서칭 및 보고서 작성법 등 주임교수의 지도 병행
-테마별 과제는 과정 오리엔테이션날 발표
11월 12일
09시00분 ~ 17시00분
M5. Presentation 및 평가

- 팀별 최종 보고
- 피드백 및 결과 발표
- 수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