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

Learning & Development

  • 직무전문가교육
  • 국내/해외 연수
  • 공공부문 특화교육
  • 맞춤형교육
  • 온라인교육
  • 컨퍼런스
  • 세미나
  • 교육사업 제휴
  • CUSTOMER SERVICE

공개교육

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 교육연수
  • 공개교육
  • Live과정(비대면)

[트랜드센싱] 마케팅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마케팅 관점의 내/외부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한 활용 기법 학습

  • 쿠폰가능
  • PS적용
교육시간 09:00~18:00 [1일 / 8시간]
교육비 회원사 : ₩260,000원
일반사 : ₩280,000원 (1사 2인이상: ₩26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비대면교육
교육담당자 김화수 / 02-3786-0658 / khs_3527@kmac.co.kr
박윤찬 / 02-3786-0548 / ycpark@kmac.co.kr

교육신청

일정선택
교육대상 선택
KMA 쿠폰신청(KMA 쿠폰 사용자)
얼리버드 패키지 신청

교육신청 방법 안내

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빅데이터의 개념적 이해와 마케팅 분야에서의 활용 방안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기업 내부의 고객 및 매출 데이터를 관리하고 분석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기업 외부의 소비자 의견을 수집 및 활용하는 방안에 대하여 학습할 수 있습니다.
[교육특징]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12월 17일
09시00분 ~ 18시00분
마케팅 관점에서의 빅데이터 이해
  • 빅데이터의 출현과 배경
  • 빅데이터 정의와 특성
  •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사례와 시사점

마케팅 채널의 변화와 빅데 이터 활용
  • 마케팅 채널의 혁명
  • 오프라인 채널의 마케팅 활동과 범위
  • 시장환경 변화에 따를 e-Marketing
  • 패러다임m- Marketing 와 SNS

빅데이터와 CRM
  • CRM에 대한 정의와 이해
  • CRM 활동을 위한 빅데이터의 역할
  • 빅데이터 기반 CRM 구축을 위한 접근

마케팅 데이터의 이해
  • 마케팅 데이터의 개념
  • 마케팅 데이터 활용 프로세스
  • 마케팅 데이터 수집
 
통계적 데이터 분석
  • 마케팅을 위한 통계 기본
  • 데이터마이닝에 대한 이해
  • 통계와 데이터마케팅의 차이점

마케팅 믹스를 위한 데이터 분석(엑셀 실습)
  • 파레토 법칙 
  • 사분분석
  • IPA 분석
  • 가격감수성 측정법
  • MBA 분석
  • 상관관계/회귀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