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

Learning & Development

  • 직무전문가교육
  • 국내/해외 연수
  • 공공부문 특화교육
  • 맞춤형교육
  • 온라인교육
  • 컨퍼런스
  • 세미나
  • 교육사업 제휴
  • CUSTOMER SERVICE

공개교육

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 교육연수
  • 공개교육
  • Digital Transformation

[기본/실무] 마케팅 기본 종합

마케팅 비즈니스의 핵심 활동 이해와 추진 실무

  • PS적용
교육시간 09:00~18:00 [2일 / 16시간]
교육비 회원사 : ₩440,000원
일반사 : ₩460,000원 (1사 2인이상: ₩44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비대면교육
교육담당자 김화수 / 02-3786-0658 / khs_3527@kmac.co.kr
박윤찬 / 02-3786-0548 / ycpark@kmac.co.kr

교육신청

일정선택
교육대상 선택
얼리버드 패키지 신청

교육신청 방법 안내

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최신 마케팅 트렌드 및 사례 등을 학습하며, 자사 기업 환경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기업 실무에 필요한 마케팅 수단과 틀을 알고 현업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수직적 마케팅의 개념과 수평적 마케팅의 개념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특징]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11월 12일
09시00분 ~ 18시00분
New 마케팅 트렌드
  • 기업 마케팅의 패러다임 변화
  • 뉴노멀 초연결 시대의 마케팅 패러다임
  • 가격경쟁을 탈피하는 '줌 피자' 마케팅 사례
  • 운영비용을 최소화하는  편의점 운영사례

마케팅 전략 방향_수직적 마케팅 개념의 이해
  • 기업의 마케팅 전략방향 설정 
  • 소비자 구매 의사결정과정
  • 소비자 구매행동(심리) 영향 요인
  • 소비자 구매행동과 마케팅 관계

사업전략과 소비자 분석_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한 마켓센싱
  • 마케팅 구매 단계의 이해와 활용
  • 고객 구매 단계별 분석 요인 이해
   [사례분석] 마켓센싱을 통한 인사이트 발굴 사례

 
11월 13일
09시00분 ~ 18시00분
시장 선정 노하우_사업 단위의 포트폴리오 전략
  • STP 전략과 단계별 프로세스
  •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 - 포지셔닝 
   [사례분석] 주요 제품분석 - 핵심가치도출 - KSF 도출
 
스마트 마케팅 4P_시장을 운영하는 마케팅 믹스 전략 
  • 4P전략의 이해
  • 마케팅 믹스 전략
  • 제품 전략과 가격 전략의 운영 
  • 촉진 전략과 유통 전략의 수립
   [사례분석] 기업의 마케팅, 영업 전략 수립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