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제도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브랜드 경쟁력과 제품 및 서비스 품질 만족도 등 각종 인증제도를 운영합니다.
  • 진단평가
  • 인증제도
  • 판매서비스만족도(KSSI)

판매서비스만족도(KSSI)

  • KSSI 소개
  • 조사개요
  • 조사결과
  • 역대 조사결과
  • 보도결과
  • Sales Festival
    ◎ KSSI 소개

    판매/영업 직원의 역량을 15가지 항목 관점에서 소비자에 의해 평가하는 제도.

    고객 접점에서 세일즈인력의 역량이 성과를 좌우하는 시대
    세일즈인력의 질적 수준에 대한 경쟁력 관리의 중요성 부각


    시대가 변하고 고객도 변하고 경영환경도 변하였지만, 세일즈 영역은 아직 전통적인 방식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서비스를 전달 받기 보다, 그들의 소비가 보다 가치 있는 활동이 되길 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과학 기술의 발달에 따라 제품/서비스의 품질 편차가 점차 줄어드는 경향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세일즈 접점에서 고객경험(CE, Customer Experience)과 고객가치(CV, Customer Value)를 책임지고 있는 세일즈 인력들의 역량은 그 중요성이 계속해서 부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KMAC는 판매서비스만족도(KSSI, Korea Sales Service Satisfaction Index)를 통해 기업에게는 세일즈 파트의 질적 성장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소비자에게는 현명한 소비의 기준을 제시하여 가치 증대에 기여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