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

Learning & Development

  • 직무전문가교육
  • 국내/해외 연수
  • 맞춤형교육
  • 온라인교육
  • 컨퍼런스
  • 세미나
  • 웨비나
  • 교육사업 제휴
  • CUSTOMER SERVICE

공개교육

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 교육연수
  • 공개교육
  • 마케팅

소비자 심리와 마케팅 활용

소비자 중심의 관점에서 문제점 분석 및 해결책 모색을 통해 실용적인 마케팅 프레임을 습득

  • 쿠폰가능
  • PS적용
교육시간 09:00~18:00 [1일 / 8시간]
교육비 (VAT없음) 회원사 : ₩260,000원
일반사 : ₩280,000원 (1사 2인이상: ₩26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 비즈니스 스쿨
교육담당자 김화수 / 02-3786-0658 / khs_3527@kmac.co.kr
이다영 / 02-3786-0548 / d10042@kmac.co.kr

교육신청

일정선택
교육대상 선택
KMA 쿠폰신청(KMA 쿠폰 사용자)
얼리버드 패키지 신청

교육신청 방법 안내

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제품 중심적 사고와 대비되는 소비자 중심적 사고의 주요 프레임을 익힐 수 있습니다.
  • 구매의사결정과정을 이해하고 각 단계별 특징 및 영향 요인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소비자 행동 관련 핵심 지표들을 분석하여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내 브랜드의 문제점을 소비자 관점에서 정의하고 실행과제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교육특징]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06월 26일
09시00분 ~ 18시00분
소비자 중심적 사고와 마케팅
Introduction
제품 중심적 사고와 소비자 중심적 사고
시대의 변화가 가져온 소비자 위상 변화
브랜드와 브랜드가 아닌 것

소비자 이해와 브랜드
인사이트란 무엇인가
체계적인 소비자 이해를 위한 프로세스
소비자 이해에 기반한 브랜드 재정립
사례 리뷰 및 실습
 

Consumer Journey

구매의사결정과정과 각 단계들
구매의사결정과정의 변화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Full-funnel Marketing
사례 리뷰 및 실습

 

소비자 행동분석

온라인에서의 소비자 행동분석과 인사이트 도출
(검색데이터 활용을 중심으로)
오프라인에서의 소비자 행동분석과 인사이트 도출
(위치데이터 활용을 중심으로)

 
소비자 접점과 브랜드 관리
Consumer JourneyTouchpoint
소비자 관점에서 브랜드 이슈 다시 보기